바트강의 세상일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려보는 시간 가져볼까하는데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소상공인에 대한 국가 정책 지원이 많아지면서 스스로를 소상공인이라 증명해야할 일이 많이 늘었지요!😁

 

 

그래서 국가에서 소상공인임을 확인해주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통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 선결제 캠페인 운동에 동참한 기업 등에 공제를 도와주고 있기도 한데요! 차후 소개드리겠지만, 발급신청 메뉴를 통해 온라인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소상공인 지원센터로 방문하시면 쉽게 현장 발급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지원센터에 방문하시면 쉽게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도 가능한데요! 현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혹여나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서둘러 신청하세요! 최소 100만원에서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소상공인 분들께 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 방법 ]]

 

그럼 본격적으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릴텐데요! 사진과 함께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게 신청하실 수 있도록 쉽게 설명드릴테니 아래 링크 누르셔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시스템에 접속하신 뒤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 이동 링크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크게 아래 사진의 절차로 진행되는데요! 크게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신청,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상공인 확인서 전달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절차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기준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기준은 소상공인 기준(연평균매출액 + 상시근로자수)을 만족하는 사람이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더보기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소상공인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중 상시 근로자가 10명 미만인 사업자로서 업종별 상시 근로자 수 등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자

① (연평균매출액) 주된 업종별 평균매출액등이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상의 소기업 규모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 👉 연매출액을 통해 소기업 여부 확인
🔸 단, 직전 또는 당해연도 창업기업(2019∼2020)은 신청서(연매출액)로 대체(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절차 준용)
② (상시근로자수) 주된 사업*에 종사하는 상시근로자의 수가 5인 미만인 사업자 및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은 10인 미만
🔸 하나의 기업이 둘 이상의 서로 다른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에는 평균매출액의 비중이 가장 큰 업종을 주된 업종으로 하여 근로자수를 판단(「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4조, 제7조)
🔸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그러나, 고유번호증을 교부받는 사회단체 및 법인은 신청 불가(예 : 어린이집 등)
🔸 비영리 개인사업자·법인, 단체 또는 조합이 아닌 경우 『중소기업기본법』 상 ‘기업’ 중 영리사업자에 한정. 비영리 법인 및 비영리 개인사업자는 신청 제외(비영리사회적기업, 어린이집, 장기요양 등)
✔ (유의) 법인 등록되어 있는 영리 조합의 경우 신청가능(법인격 없는 조합 지원제외)

 

 

1️⃣ 앞서 사진과 함께 링크드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 메인 화면에 먼저 이동해주세요! 메인 화면을 확인해보시면 신청서 작성, 진행현황 조회 및 발급, 발급번호 확인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일단 '신청서 작성'버튼을 먼저 클릭해주세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2️⃣ 그 다음으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셔야하는데요! 대부분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의 비회원이실테니 가운데에 비회원(휴대폰인증)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분들은 편하게 회원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3️⃣ 그 다음 이용약관 및 동의 화면이 나올텐데요! 가장 상단에 준비되어 있는 모두 동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 모든 약관 사항에 동의가 됩니다. 모두 동의에 체크해주시고 아래로 쭉 내려와주세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4️⃣ 가장 아래로 내려오시면 모든 약관에 동의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장 아래 '다음'버튼이 보이실텐데요! '다음'버튼을 눌러 화면을 이동해주세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5️⃣ 그럼 이제 사업자번호조회화면이 나오는데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발급용도를 체크해주신 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6️⃣ 사업자등록번호가 확인되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으로 넘어갈텐데요! 신청서 작성을 진행해주시고, 아래 연도선택에 있어 정확히 어느 연도 확인을 위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인지를 체크해주신 뒤에 기타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7️⃣ 그 다음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기업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업자등록번호와 창업일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고 나머지 기업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8️⃣ 마지막으로 발급된 소상공인확인서를 인쇄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는데요! 사진과 함께 따라와주시면 누구나 쉽게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마치며

오늘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기준과 더불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하는지 쉽게 설명드렸으니 즐겨찾기해두신 뒤에 자주 찾아주세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