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소상공인분들에게 큰 힘이 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코로나가19가 점점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의 가계사정이 더욱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4차 재난지원금을 도입한데 이어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재난지원금도 마련중인데요!😀

 

 

지난 1차 2차 3차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통해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어떤 업종의 소상공인 분들이 최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안내해드릴까합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세부적인 자격요건도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자격요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 금액, 신청 방법을 차례대로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한번 따라와주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자격요건

 

✅ 먼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대상자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매출액 감소 산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9년도 말전에 개업하신 분들은 매출액 규모를 19년 혹은 20년 신고 매출액을 기준으로, 2020년 1월부터 11월 사이에 개업하신 분들은 2020년 신고매출액 혹은 2020년 9월부터 2021년 1월까지의 월평균 매출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세부 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산정 기준

 

✅ 지원 유형은 크게 4가지 입니다.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며, 매출액이 소기업에 포함될 경우,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1.02.28' 이전일 경우, 신청 당시 휴/폐업 상태가 아닐 경우여야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대상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업종 유형별 지원 대상

 

✅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은 위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으며, 심사 기준은 부가가치세 매출 신고 기준으로 2019년에 비해 2020년이 감소했는지를 확인하여 지원해줍니다. 부가가치세 매출 신고액을 기준으로 2019년 연매출액과 2020년 매출액을 계산해 감소된 것이 확인되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이 가능하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절차는 크게, '대상여부조회' - '본인인증' - '추가정보 확인 및 입력' - '지급' 순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온라인 신청의 경우 아래 설명드리는 방법으로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신청할 수 있고, 방문신청의 경우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지역센터 방문을 하면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절차

 

1️⃣ 일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기위해 아래 처럼 검색 포털에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검색해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사업주가 직접 올라인으로 신청해야한다는 것 잊지말아주세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하기

 

2️⃣ 다음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는데요! 사진에서처럼 좌측 하단의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하기

 

3️⃣ 그럼 여러가지 동의를 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의 가장 아래 '모두 동의'체크란만 체크하시면 일일이 모든 항목을 체크하실 필요가 없으니, '모두동의'를 눌러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하기

 

4️⃣ 그 다음 개인사업자시면 개인 사업자등록번호를, 법인사업자시면 법인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셔서 대상여부부터 조회하셔야하는데요! 대상여부 조회가 이루어진 다음에는, 공동인증서 혹은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로그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하기

 

5️⃣ 그 다음 안심본인인증 절차와 공동인증서 로그인까지만 진행해주시면 거의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는데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하기

 

6️⃣ 신청이 모두 마무리되시면 아래와 같이 지원금 합계와 정상신청 접수 여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까지 따라오시는데에는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 하지만 몇가지 유의사항들을 반드시 함께 체크해주셔야 하는데요!

 

1. 전년대비 매출액이 감소한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다!(집합 금지 업종 제외)

2.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면, 4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4개 사업체까지 지원한다.

3. 공동대표 사업체 등 간단한 증빙자료가 필요한 경우 4월 26일 이후 확인 지급으로 신청한다.

 

라는 유의점만 미리 꼭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 금액

 

✅ 마지막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 대상과 지원 금액을 안내해드릴까하는데요! 집합금지, 영업제한, 일반 업종에 따라 매출감소 폭을 기준으로 지원금액이 상이하니 하나하나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 집합금지, 영업제한, 일반 업종 구분은 아래 도표를 참고하시면 되겠는데요! 소상공인 분들 각자의 업종 구분을 잘 확인하시면 지원금액을 예상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 기본적인 신청대상은 위와 같으며, 지원대상이지만 아직까지 지원금을 받지 못하셨거나 본인인증, 사업자 인증 문제로 지급받지 못하신 분들은 5월 말까지 확인지급 기간이라하니 참고해주세요!

 

✅ 2020년 12월 이후에 개업한 사업체를 포함하여 2021년 2월 개업한 사업체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에 꼭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시설 일부 폐쇄나 영업시간 단축 등 영업제한 조치 대상인 사업체 중 매출이 증가한 경우에는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에 대한 지원이라는 취지에 따라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0년 11월 24일 이후 시행한 조치 기준

 

✅ 버팀목 자금 수혜자가 모두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급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버팀목자금 수혜여부와 상관없이 2020년 부가세 신고 매출액을 토대로 산출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매출액 및 매출 감소 요건을 적용해 지급대상자를 선별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오늘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에 대해 자격요건부터 신청방법, 지원 금액까지 총망라하여 세세하게 사진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