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QR코드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QR코드 만드는 법 가운데 아주 쉬운 방법이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어느덧 QR코드 인증을 통해 음식점이나 카페에 가는 일이 저희의 일상으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특히나 코로나 19로 고위험시설이나 집합시설을 가는 경우에는 QR코드 인증이 꼭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QR코드만들기

 

사실 이러한 QR코드 인증은 최근 들어 확대되기 시작했는데요! 기존에는 수기명부로 출입명부를 작성하다가 이 수기 명부 조작이나 수기 명부의 신빙성에 문제가 제기되며서 이제 대부분의 업장에서는 QR코드를 통해 전자출입명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업자분들 또한 전자출입명부를 스캔할 수 있는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를 꼭 준비해야하는데요! 전자출입명부 스캔 화면을 준비하는 방법도 함께 공유드릴테니 아래 포스팅 꼭 같이 참고해주세요! 사업자분들께서는 꼭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유지를 위해서는 알아야할 내용입니다. 사진이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 사업자분들 필독!!!]]

 

QR코드는 이용자 개개인별로 각자 고유의 코드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우실텐데요! 음식점이나 카페에 방문하는 QR코드 이용자분들께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개인별 QR코드를 발급받아 사업주 혹은 시설 관리자에게 제시하면 사업자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전자출입명부를 꼭 유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QR코드를 발급받는 이용자 분들은 현재 네이버 혹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QR코드를 만들고 계신데요! 네이버와 카카오톡에서 이 QR체크인을 하는 방법이 다소 상이하기에 오늘은 여러분들께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이용한 QR코드 만들기 QR코드 체크인 방법을 안내드려볼까합니다.

 

 

뿐만 아니라, 설문조사나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QR코드를 직접 만드는 분들도 계실까봐 함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내가 원하는 URL 링크를 연결하는 QR코드 만드는 방법도 쉽게 설명드릴테니 사진과 함께 천천히 하나하나 따라와주세요! 그럼 QR코드 만들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 체크인 : QR코드 만들기

 

1️⃣ 먼저, 네이버를 이용한 QR코드 체크인 방법인데요! 크롬 혹은 네이버 앱을 이용하시면 상단에 'QR체크인'이라고 마련되어 있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첫번째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그 QR체크인 버튼을 눌러주신뒤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네이버 휴대전화 인증을 거쳐주시면 바로 체크인을 위한 QR코드가 준비될 것입니다.

QR코드만들기

 

 

2️⃣ 앞서 소개드린 방법으로 QR체크인을 진행하고난 뒤에는 QR체크인 버튼만 눌러도 입장을 위한 QR코드가 바로 나오게 됩니다. 참 편리하죠?

QR코드만들기

 

 

다음은 카카오톡을 통해 QR코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사실 QR체크인 하는 방법이 훨씬 더 간편합니다.

 

 

 

 

카카오톡 체크인 : QR코드 만들기

 

1️⃣ 카카오톡을 통한 QR체크인 방법은 더욱 쉽습니다. 일단 카카오톡을 키시면 첫번째 사진에서처럼 하단 메뉴 가운데 '#' 샵 메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샵 메뉴를 누른 뒤 좌측 상단의 '코로나19' 메뉴탭을 눌러주시고 QR체크인을 바로 눌러주세요!

QR코드만들기

 

 

2️⃣ 그 다음 휴대전화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바로 입장을 위한 QR코드가 준비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QR코드만들기

 

 

✅ 사실 카톡은 QR코드를 더욱 쉽게 불러오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카톡 QR코드 흔들기 기능인데요! 이 카톡 QR코드 흔들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카톡을 키고 스마트폰을 한번 흔들면 바로 QR코드 체크인 화면이 나옵니다. 카톡 QR코드 흔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카톡 QR코드 흔들기 방법! QR체크인을 한방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카톡 QR코드 흔들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최근 왠만한 사업장 가시면 전부 카톡 QR체크인을 많이들 사용하시죠? 근데 이 카

bartkang.tistory.com

 

 

 

URL을 통해 QR코드 만들기

 

1️⃣ 일단 다음 검색창에 네이버 QR코드 만들기라고 검색하시면 '네이버 QR코드 홈페이지'가 나오실텐데요! QR코드 만들기 홈페이지 먼저 들어가주세요!

QR코드만들기

 

 

2️⃣ 그럼 네이버 QR코드 홈페이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표시해둔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QR코드만들기

 

 

3️⃣ 그 다음 코드제목 간단히 입력해주시고 다음단계를 눌러주시구요! 정보입력선택에서는 '링크로 바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QR코드만들기

 

 

4️⃣ 그럼 내가 QR코드로 만들고자하는 URL 주소를 입력하는 주소 입력란이 나오는데요! 주소 입력을 간단히 해주시고 아래 '작성완료'버튼을 눌러주세요!

QR코드만들기

 

 

5️⃣ 그럼 네이버 QR코드 생성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내가 원하는 URL을 통한 QR코드 만드는 방법도 참 간단하죠?

QR코드만들기

 

 

 

 

마치며

오늘은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한 QR코드 만들기 및 체크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에 더해 내가 원하는 URL을 QR코드로 만드는 방법도 함께 공부해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지요?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