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이후 언제나 어디서나 사용하시는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려볼까합니다! 물론 식당이나 카페를 갈 때 수기명부도 많이들 작성하지만, 아무래도 QR코드로 출입명부를 작성하는 것이 편하다보니 많은 분들께서 이용해주시고 계신데요!😃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사실 이 QR코드 전자출입명부의 경우 오늘 소개해드릴 네이버를 이용한 방법도 있지만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인증할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카카오톡의 경우 카톡을 키고 흔들기만 하면 바로 QR코드 인증이 가능한 카톡 QR코드 흔들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 포스팅 함께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 카톡 QR코드 흔들기 ]]

 

 

뿐만 아니라,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업자분들께서 업장에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의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수집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드릴 예정인데요!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이버를 통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방법과 사업자 분들을 위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수집 방법 포스팅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 네이버를 통해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네이버 어플을 이용하셔도 쉽게 만들 수 있구요! 혹은 크롬이나 엣지 등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서도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1️⃣ 네이버 앱 혹은 크롬 등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상단에 'QR체크인'이라는 버튼이 준비되어 있으실텐데요! 그 버튼을 눌러주시면 우측 사진처럼 QR체크인을 위한 동의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모두 필수사항이니 동의하고 넘어가주세요!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2️⃣ QR체크인 이용 동의가 끝나신 뒤에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신 뒤에 인증요청과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우측 사진에서처럼 사업장 입장을 위한 QR체크인이 마련됩니다. 이 QR코드를 사업장에 비치된 QR코드 리더기에 비춰주시면 바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등록이 완료됩니다.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3️⃣ 앞서 소개드린 인증 절차를 거치신 뒤에는 다음 QR코드 인증부터는 앞서 소개드린 QR체크인 버튼만 누르시면 바로 QR코드가 나오게됩니다. 참 쉽지요?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다음으로 소개드릴 내용은 사업자분들을 위해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스캔 방법을 안내드릴텐데요! 마찬가지로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사업자를 위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스캔 방법

 

✅ 사업자 분들을 위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스캔 방법 또한 어렵지 않은데요! 사업자분들의 경우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전자출입명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자출입명부 - 보건복지부' 어플을 먼저 설치해주세요! 검색창에 전자출입명부만 치셔도 아래 어플이 바로 나오더라구요!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2️⃣ 설치가 끝나신 뒤에는 전자출입명부에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로그인을 하기에 앞서서 좌측 사진의 아래의 '사업자 신규등록' 버튼을 통해 회원가입 절차를 먼저 진행해주셔야합니다. 우측 사진처럼 약관동의는 당연히 진행해주셔야겠지요?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3️⃣ 약관 동의를 하고나시면 사업자 등록정보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올텐데요! 좌측 사진의 사업자 등록 정보를 입력해주신 뒤에 사업자등록증까지 첨부하시면 사업자 신규등록 절차가 마무리되는데요! 그 뒤 사업자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 사진처럼 QR코드스캔 버튼이 준비됩니다. 이 버튼을 눌러 QR코드 스캔을 진행해주세요!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

 

 

 

 

마치며

오늘은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과 더불어 사업자분들을 위해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스캔 방법까지 사진과 함께 설명드려보았는데요! 아무쪼록 생활하시는데, 사업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편리한 생활을 기원하며, 이상 긴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