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려볼까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신 정보를 찾아보실 때 다음도 많이들 이용하곤 하시는데요! 사실, 다음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버튼이 다음 메인 홈페이지에 나와있지만 따라하는 것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죠😅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그래서 오늘은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인 크롬과 엣지에서 어떻게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는지에 대해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려볼까합니다. 매번 인터넷을 킬 때마다 주소창에 다음이라 검색하고 들어갈 수는 없잖아요~?😁

 

 

먼저 설명드릴 것은 크롬에서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인데요! 엣지에서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내려서 바로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크롬에서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 크롬 Chrome

 

1️⃣ 일단 크롬 브라우저를 켜주시면 아래와 같이 구글 검색창이 뜨는게 일반적인데요! 이를 다음으로 바꾸려면 일단 우측 상단의 점 세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2️⃣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메뉴탭이 나올텐데요! 이 중 아랫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3️⃣ 그럼 아래 사진처럼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희는 '시작 그룹'이라는 메뉴를 찾아야합니다. '시작 그룹'은 가장 아래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스크롤바를 이용해서 끝까지 내려와주세요!

 

4️⃣ 그럼 아래 사진에서처럼 '시작 그룹'이라는 메뉴를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시작 그룹' 내에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5️⃣ 그 다음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메뉴의 하위 메뉴인 '새 페이지 추가'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6️⃣ 마지막으로 다음 홈페이지 주소를 '사이트 URL' 빈 칸에 입력해주시고 우측 하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7️⃣ 그럼 아래와 같이 다음 홈페이지가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메뉴에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는 모두 마무리된 것입니다. 한번 크롬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 바로 시작화면으로 다음이 나오고있네요! 여러분들도 이 방법을 따라하시면 쉽게 크롬의 시작페이지를 다음으로 설정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다음으로는 엣지 브라우저의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 엣지 Edge

 

1️⃣ 다음은 엣지 브라우저를 위한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인데요!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의 점 세개 버튼을 먼저 클릭해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2️⃣ 그럼 아래 사진에서처럼 여러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메뉴바가 나오는데요! 마찬가지로 '설정' 메뉴를 들어가기 위해 '설정'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3️⃣ 설정 화면을 들어가시면 좌측에 마찬가지로 '설정'의 하위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 저희는 '시작할 때'라는 메뉴를 클릭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4️⃣ 그럼 '시작할 때'로 화면이 옮겨갈텐데요! '시작할 때'의 메뉴들 가운데 먼저, '특정 페이지 열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크롬과 비슷한 부분이 많지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5️⃣ 그럼 아래와 같이 새 페이지 추가 팝업이 뜨는데요! 'URL 입력' 란에 다음 주소를 입력해주신 뒤에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6️⃣ 여기까지 진행해주시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특정 페이지 열기' 아래에 다음 홈페이지 주소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엣지에서의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는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을시작페이지로설정하기

 

 

 

마치며

오늘은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에 대해 크롬에서 그리고 엣지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 여러분들도 쉽게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