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버팀목자금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나라에서 준비한 버팀목자금을 시청할 수 있는 버팀목자금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코로나19가 시간이 지나도 해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께서도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계시지요.😭

 

 

이러한 이유로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소상공인을 위한 버팀목자금 지원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현재 접수기간이 연장되어 온라인접수, 방문접수를 받고있으니 아래 연장된 기간을 참고하셔서 이번 포스팅 내 첨부되어 있는 링크로 바로 이동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계도기간이 지나면 신청하실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신청 기간 연장 소식

 

연장기간 내 원활히 신청하실 수 있도록 여러분들께서 쉽게 버팀목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버팀목자금 홈페이지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 무엇인지, 버팀목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과 기준,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를 소개해드리는 시간 가져볼까해요! 일단 아래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클릭하시면 바로 버팀목자금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으십니다.👌

 

 

[[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링크 바로 이동 ]]

버팀목자금홈페이지

 

추가로 설명드리자면, 지난 1차와 2차, 3차 재난지원금 때에는 각각 지원 대상이 달라진 바 있습니다. 1차에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2차와 3차에는 프리랜서 및 자영업자분들을 대상으로 소액 규모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는데요!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경우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버팀목자금홈페이지버팀목자금홈페이지

 

이제 본격적으로 버팀목자금을 시청하는 방법, 세부적인 자격요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 금액,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 조건 등을 알아볼텐데요! 사진과 함께 신청방법의 세세한 부분들을 차례대로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함께 따라와주세요! 그럼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신청방법

 

✅ 일단 온라인으로 버팀목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순서에 따릅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를 통한 대상여부확인, 공동인증서 및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업체명 및 사업장 주소 조회를 통한 추가정보 확인&입력, 마지막으로 신청결과에 따른 차등 금액 지급순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오늘은 이 중 '본인 인증'까지의 절차를 설명드려볼까합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신청 절차

 

1️⃣ 일단 위에 첨부드렸던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중 '신청하기'버튼을 먼저 눌러주도록합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신청 절차

 

2️⃣ 그럼 버팀목자금 신청 전 유의사항 안내가 나오는데요! 일단 '닫기'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신청 절차

 

3️⃣ 그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각종 동의 사항을 묻는 화면인데요! 일단 이 동의 사항 등을 한번에 동의하기 위해 화면을 쭉 내려가 주시고 가장 아래에 있는 '모두 동의' 버튼을 눌러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팀목자금홈페이지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신청 절차

 

4️⃣ 동의 절차를 모두 진행하고 나서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화면이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일단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아래 휴대폰본인확인 버튼 혹은 공동인증서 버튼을 눌러 본인인증 절차를 마무리해주세요!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신청 절차

 

5️⃣ 아래 화면은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는 화면인데요! 저같은 경우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으로 본인인증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더라구요

버팀목자금홈페이지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신청 절차

 

6️⃣ 마지막으로 공동인증서 로그인까지 마무리하시면 아래 화면에서처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이 모두 마무리된 것입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신청 절차

 

다음으로는 버팀목자금의 자격요건 및 기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버팀목자금 자격 및 조건

 

✅ 일단, 버팀목자금의 경우 신청 대상자가 정해져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2019년, 2020년 힘들었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만, 매출액이 감소된 분들에게만 지원하겠다는게 주요 골자인데요! 2019년도 말 이전에 영업을 시작하신 분들의 경우 매출액을 2019년 혹은 2020년 신고한 매출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또한, 2020년 1월부터 11월 사이에 개업하신 사업자분들은 2020년에 신고한 매출액을 기준으로 하거나 2020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의 매출액을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신청 대상 기준

 

✅ 지원이 가능한 소상공인 분들의 유형은 크게 4가지로 정리될 수 있는데요! 일단,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은 무조건 되어있어야하구요! 매출액 기준이 소기업에 해당할 경우, 사업자등록증 개업일이 '2021년 2월 28'일 이전일 경우, 신청 당시 휴/폐업 상태가 아니실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십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신청 대상 기준

 

✅ 집합금지 대상, 영업제한 업종 대상자분들은 위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심사 기준의 경우 부가가치세를 계산한 매출 신고액을 기준으로 2019년과 2020년을 비교하여 2020년이 감소했는지 여부를 확인한 뒤에 지원을 해줍니다. 부가가치세 매출 신고액을 기준으로 하기에 2019년과 2020년 매출액의 차이가 있다면 버팀목자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신청 대상 기준

 

 

 

 

버팀목자금 지원 금액

 

✅ 아래는 버팀목자금 지원 금액인데요!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그리고 일반업종을 각각의 기준을 바탕으로 지원금액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지원 금액

 

✅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일반 업종 가운데 지원 기준을 정확히 확인하고자하신다면 아래 표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분되는 기준을 잘 확인하셔야 본인의 지원 금액을 정확히 유추하실 수 있으십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버팀목자금홈페이지
버팀목자금 지원 금액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드릴 버팀목자금에 대해서, 버팀목자금 홈페이지에 대해 신청방법과 함께 쉽게설명드려보았는데요!

 

아무쪼록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버팀목자금홈페이지버팀목자금홈페이지버팀목자금홈페이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