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잔여백신예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일 예약으로 접종이 가능한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려볼까하는데요! 잔여백신이란 예방접종을 사전에 예약한 분께서 접종 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등의 상황으로 해당 인원수만큼 접종하지 못하게 된 백신을 필요한 분에게 접종하게하는 시스템인데요!🤗

 

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

 

아래 실황에서 살펴보실 수 있듯, 전국민의 약 10%가량 되는 5,791,503명이나 접종을 받은 상황이기에 접종대상자더라도 이상징후 및 접종 불가 인원이 나오는 경우도 있기 마련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백신을 폐기하기보다는 잔여백신으로 분류하여 분기별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백신 접종을 시켜주는 것이지요!

 

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

 

혹시 정확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예약 방법에 대해 알고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포스팅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과 관련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아래 사진 클릭하시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

잔여백신예약

 

하지만, 이 잔여백신 예약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1️⃣ 예방접종을 이미 받으신 분

2️⃣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으신 분

3️⃣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분들

 

이 그 대상입니다. 위 3가지 케이스에 해당하는 분들께서는 잔여백신 예약이 불가능하니 사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

 

이제 본격적으로 잔여백신 예약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하는데요! 오늘은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뿐만 아니라, 잔여백신이 남았다는 것을 즉각 알려주는 잔여백신 알림설정 방법, 잔여백신과 관련한 질의응답 등 다양한 정보 준비했으니 천천히 함께 따라와주세요! 그럼 잔여백신 예약방법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방법

 

✅ 잔여백신 예약 방법에는 네이버를 통한 예약 방법과 카카오를 통한 예약 방법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아래 순서대로 따라오면 네이버든 카카오든 바로 잔여백신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실겁니다.

잔여백신예약

 

✅ 일단 네이버로 잔여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은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이라 검색해주신 뒤에, 지도에 표시된 잔여 백신을 눌러주세요! 그 뒤 본인인증을 거쳐, 예약완료 및 예약 확인을 해주시면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은 모두 완료가 됩니다.

 

✅ 카카오를 통한 잔여백신 예약방법도 위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차이가 있다면, 카카오를 통한 잔여백신 예약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바로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잔여백신예약

✅ 일단 카카오톡을 켜주신 뒤에 카카오톡 하단의 샵#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상단에 #잔여백신 탭을 눌러 내 주변 백신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그 뒤 접종기관을 선택 후 당일예약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마지막으로 확인버튼까지 누르면 잔여백신 예약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

 

 

 

 

잔여백신 즉시 알림 받는 방법

 

✅ 먼저, 네이버에 잔여백신 예약 방법과 마찬가지로 '잔여백신'을 검색한 뒤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 다음 원하는 코로나백신 접종 병원을 선택하신 뒤 그 병원 소개 아래의 '알림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잔여백신 사전 알림 신청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

 

✅ 다음은 카카오를 통한 잔여백신 알림설정 방법인데요! 일단 카카오톡에 접속하신 뒤 아래 #샵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잔여백신 상단 메뉴 탭을 누르시고 접종을 원하시는 병원을 클릭하신 뒤 알림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잔여백신 사전 알림 신청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잔여백신예약

 

 

 

 

잔여백신 접종 관련 Q&A

 

✅ 앞서 소개드린대로 잔여백신은 당일예약 조치를 통해 처분하는데요! 인근 접종기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예방접종을 원하는 국민 누구나 네이버 및 카카오 관련 앱 등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하고, 당일 인근 접종 기관에 방문하여 접종을 하실 수 있도록 조치한 것입니다.

잔여백신예약

 

✅ 잔여백신은 네이버, 네이버지도, 카카오톡 및 카카오맵 등의 4종의 앱을 통해 접종기관 위치 및 잔여백신 현황을 지도 형태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예약

 

✅ 잔여백신의 당일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는 크게 3가지 이며, 예방접종을 이미 받으신 분,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으신 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의 분들은 잔여백신 당일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잔여백신예약

 

✅ 예약 요청 후 예약 실패가 나오는 경우는 크게 6가지 경우입니다. 예약 신청 시 잔여백신이 0이 된 경우,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 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종예약이 완료된 경우, 30세 미만의 경우,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자,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입니다.

잔여백신예약

 

✅ 잔여백신을 통해 접종 완료 후, 2차 접종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이 진행됩니다.

잔여백신예약

 

 

 

 

마치며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에 대해 당일 예약 방법, 당일 예약 전 사전 알림 신청, 잔여백신 예약과 관련된 Q&A 등을 여러분들께 안내드려보았는데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