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아주 쉽게 설명드려볼까하는데요! 흔히들 직장생활을 하시거나 공공기관 정책등을 확인하실 때 PDF파일을 많이 접하셨을겁니다! 하지만, 이 PDF파일은 편집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들도 쉽고 간단하게 PDF파일 엑셀 파일로 변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즉, PDF파일을 편집하실 수 있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오늘 포스팅을 활용하신다면 PDF병합, PDF합치기, PDF용량줄이기 등 PDF를 사용하며 필요했던 대부분의 기능에 대해 알아가실 수 있으실거라 확신합니다.

 

 

일단 PDF를 편히 볼 수 있는 PDF뷰어에 대해서는 모두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과 더불어 PDF뷰어 다운로드를 쉽게 할 수 있는 정보도 준비했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PDF를 활용하시는데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래 포스팅을 같이 참고해주세요!

 

 

PDF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 초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PDF 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회사에서 일을 할때나 각종 공문서, 청약 일정등을 확인하는 경우에 PDF파일을 많이들 사용하곤 하는

bartkang.tistory.com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첫번째로 가장 편리하다고 할 수 있는 알PDF를 활용한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두번째는 smallpdf라는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IlovePDF라는 홈페이지를 활용한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볼까하는데요! 알PDF를 활용한 방법으로부터 IlovePDF라는 홈페이지를 활용한 방법까지 세분화하여 안내드려볼테니 천천히 한번 따라와주세요!

 

그럼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알PDF를 활용한 방법

2. SmallPDF를 활용한 방법

3. IlovePDF를 활용한 방법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 알PDF

 

먼저, 알PDF를 활용한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PDF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더욱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알PDF 파일 무료 다운로드 3초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PDF 파일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저번에 소개드린 PDF 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이어 PDF 꿀팁 2번째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

bartkang.tistory.com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알PDF파일을 받으셨다면 그 뒤로부터는 쉽게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그래도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알PDF를 실행시켜주신 뒤에 아래와 같이 PDF 변환 이라는 메뉴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뉴에서 아이콘으로 확인하실 수 있듯 PDF를 워드, PPT, 엑셀등으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엑셀 뿐만 아니라 다른 파일로도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파일 추가 메뉴를 클릭해서 변환하시고자하는 PDF파일을 알PDF에 추가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진과 함께보시면 어렵지 않으시죠?

 

 

변환하시고자하는 PDF파일이 추가되었으면 우측 상단 선택지 가운데 Excel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시고 우측 하단의 변환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본래 PDF형태였던 PDF파일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엑셀파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알PDF를 한번 다운로드 받아두시면 확실히 Excel 변환 뿐만 아니라 한글, 워드 등 다양한 형태로 변환하실 수 있기 때문에 다운 받아서 활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 SmallPDF

 

다음은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두번째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알PDF처럼 다운로드를 할 필요없이 그냥 smallpdf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작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각설하고 바로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구글 혹은 다음에 SmallPDF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상위에 나오는 SmallPDF사이트가 있으실겁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SmallPDF 사이트에 들어가줍니다.

 

 

들어가게 되면 홈페이지 전면이 나오는데, 홈페이지를 아래로 내리시면 SmallPDF의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 인기있는 PDF 도구 하단부의 전체 PDF 도구 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PDF to Excel이라는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PDF to Excel 버튼으로 바로 PDF를 Exce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PDF to Excel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PDF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File탐색기로 PDF 파일을 선택해도 좋고 드래그를 해도 엑셀로 변환이 됩니다.

 

 

예를 들어드리기 위해 PDF 파일을 준비했는데요! 아래 우측 사진에서처럼 PDF파일을 폴더에서 옮겨주시면 바로 PDF파일을 Exce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Convert to Excel 선택창을 눌러주시고 Choose Option을 눌러주시면 바로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작업이 시작되는데요! 

 

 

엑셀 파일로 변환된 PDF파일을 우측 Download 버튼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니 참 간편하고 쉽지요? 

 

 

이렇게 SmallPDF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SmallPDF 말고도 마지막 IlovePDF라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함께 따라와주세요!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 I♥PDF

 

마지막으로 알아볼 방법은 I♥PDF라는 홈페이지를 활용한 방법인데요! I♥PDF를 활용하여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SmallPDF에서 살펴보았던 방법과 거의 유사합니다.

 

 

자 마찬가지로 구글 혹은 다음에서 ilovepdf를 검색해주시면 가장 최상단에 ilovepdf 홈페이지 링크게 나오게됩니다.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IlovePDF를 들어가면 PDF Excel로 변환이라는 메뉴가 바로 나옵니다. IlovePDF도 마찬가지로 Word로의 변환, 파워포인트로의 변환 등 다양한 PDF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네요!

 

 

일단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메뉴를 선택하면 PDF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PDF파일들을 드래그해서 둘 수도 있네요!

 

 

좌측의 PDF파일을 우측에 드래그하고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일정 시간을 기다리고 나면 PDF파일이 엑셀파일로 변환이 되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메뉴가 생기게 되는데요!

 

 

순차적으로 엑셀 다운로드와 엑셀로 변환 버튼을 눌러주시면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되는 작업이 완료됩니다. 개인적으로는 SmallPDF보다 IlovePDF가 더 엑셀 파일 변환이 간단했던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다룬 포스팅을 마무리해볼까하는데요! PDF가 범용적으로 많은 분들께 사용되는만큼 PDF를 엑셀파일로 변환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시면 참 유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