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2가지로 딱 정리해드리고자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워낙 PDF파일이 범용적으로 쓰이다보니 종종 PDF파일을 편집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시면 좋을 꿀팁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대학생, 직장인 여러분들 참고하시면 톡톡히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PDF파일은 기업, 공공기관, 심지어 과제 제출에도 사용될만큼 많은 분들이 문서 작업으로 쓰시는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PDF로 받은 파일을 수정하는 것이 원칙적으로는 불가능하기때문에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번째는 PDF파일 편집에 꼭 필요한 알PDF라는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 두번째는 AllinPDF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쉽게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사실 알PDF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참 편합니다. 한글 파일 뿐만 아니라, 엑셀파일, Word, PPT 등 PDF를 편집이 가능한 각종 파일로 변환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다룬 포스팅에서도 소개드렸었는데요! 함께 참고하시면 PDF파일을 다루는데 더 고수가 되실 수 있을겁니다.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초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아주 쉽게 설명드려볼까하는데요! 흔히들 직장생활을 하시거나 공공기관 정책등을 확인하실 때 PDF파일을 많이 접하셨을겁니다!

bartkang.tistory.com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시켜드릴까하는데요! 사진과 함께 정리되어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1. 알PDF를 활용한 방법

2. AllinPDF를 활용한 방법

3. 마치며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방법 : 알PDF

 

먼저 알PDF를 활용하여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알PDF설치는 사실 간단하여 설치 방법에 대해선 따로 포스팅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알PDF를 무료로 다운 받는 방법을 다룬 포스팅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무료로 쉽게 알PDF를 다운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알PDF 파일 무료 다운로드 3초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PDF 파일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저번에 소개드린 PDF 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이어 PDF 꿀팁 2번째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

bartkang.tistory.com

알PDF는 통합 PDF솔루션으로써 PDF파일을 병합하고 편집하고 다른 파일로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DF파일을 자주 다루시는 분들께서는 다운받아두시면 유용하겠지요!

 

 

알PDF를 실행하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PDF변환이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우측하단의 PDF변환이라는 메뉴 클릭해주세요!

 

 

PDF변환을 클릭하시면 파일추가 메뉴를 먼저 눌러줍니다. 그 다음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창이 뜨는데요! 이 가운데 한글 파일로 변환하시고자하는 PDF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 확장자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알PDF는 기본적으로 한글 파일로의 변환을 세팅하고있기 때문에 바로 우측 하단의 '변환'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변환 버튼을 누르시고 조금만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변환 진행상태가 뜨는데요! 잠시만 기다리시면 금방 변환됩니다.

 

 

여기까지가 알PDF를 활용한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어려운 것 없지요? 다만 알PDF라는 프로그램을 깔아야하기에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바로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같이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 AllinPDF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두번째 방법은 바로 AllinPDF라는 PDF파일 변환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먼저, 다음 검색창에 AllinPDF를 검색해주세요.

 

 

그 다음 맨 위에 나와있는 AllinPDF 홈페이지를 들어가줍니다. AllinPDF는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서비스 이외에도 PDF병합, 분리, 회전 압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단 AllinPDF 홈페이지를 들어가줍니다.

 

 

AllinPDF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러가지 선택창이 있는데, 가장 윗 줄의 3번째 PDF변환기라는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그럼 변환하고자하는 PDF파일을 드롭하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자, 그럼 변환하고자하는 PDF파일을 한번 드래그하여 드롭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처럼 업로드 중입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뜨면서 PDF파일이 업로드가 되는데요!

 

 

업로드가 되고 나면, Word, PPT, txt 등 다양한 파일들로 PDF변환이 가능한 선택창이 뜰 것입니다. 그 가운데 저희는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시켜주는 확장자, hwp를 선택하고 OK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일정 시간이 지나고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뜨는데요! 하단부의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해주는 과정이 마무리되게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시켜주는 방법에 대해 2가지로 나누어 알아보았는데요! 알PDF를 활용한 방법, AllinPDF를 활용한 방법으로 나누어 쉽게 설명드렸으니 누구나 따라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엔 더욱 양질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