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잔여백신접종예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많은 분들이 접종하고 계시는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에 대해 안내드려볼까합니다. 저도 현재 32살이지만 최근 잔여백신 접종예약 덕분에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까지 모두 마무리할 수 있었는데요! 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을 차근차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

먼저, 최근 우리나라의 누적 확진자 발생 현황과 1회 이상 예방접종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누적확진자의 경우 여타 다른 선진국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인 147,874명이며 예방접종률은 23%까지 올라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일본보다 앞선 예방접종률을 갖을 수 있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잔여백신 덕분이 아닐까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도 32살이지만 잔여백신 접종을 모두 완료했는데요! 일단, 잔여백신 접종예약 홈페이지부터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잔여백신의 경우 선착순으로 잔여백신이 생기자마자 소진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아래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실시간 잔여백신 접종예약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뒤 포스팅을 읽어가며 잔여백신 접종예약을 진행해주세요!🙌

 

 

[[ 실시간 잔여백신 접종예약 신청 홈페이지 ]]

잔여백신접종예약

 

위 링크를 클릭하여 잔여백신 접종예약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뒤에 설명드릴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을 따라가며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으로부터 잔여백신 관련 질병관리청 자료, 잔여백신 접종 후 행동 요령 등 총망라하여 준비했으니 함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잔여백신 접종예약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

 

✅ 잔여백신 접종예약의 경우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실시간 잔여백신 접종예약 홈페이지와 같이 네이버로 잔여백신 접종예약을 진행하는 방법, 그리고 카카오로 잔여백신 접종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나뉘는데요! 먼저, 네이버 잔여백신 접종예약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1️⃣ 먼저, 잔여백신 접종예약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잔여백신 예약신청 버튼이 있는데요! 잔여백신 예약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내 주변 병원들의 잔여백신 접종예약 가능 수량이 나올 것입니다. 잔여백신이 남아있는 병원을 선택하신 뒤에 내가 잔여백신을 맞을 병원이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

 

2️⃣ 잔여백신 접종예약 병원을 선택하시면 해당 병원의 네이버지도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럼 중간에 접종 예약신청 버튼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잔여백신 수량이 남아있는 병원은 접종 예약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잔여백신이 없어 접종이 불가한 병원은 알림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알림신청 버튼을 누르면 잔여백신 접종예약이 가능할때 접종 희망자에게 연락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

 

3️⃣ 마지막으로 카카오로 잔여백신 접종예약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신 뒤 가운데 샵(#) 메뉴를 눌러주시고 상단의 #잔여백신 메뉴탭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내 주변의 잔여백신 접종이 가능한 병원이 나올텐데요! 잔여백신 접종예약을 희망하는 병원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잔여백신이 없는 병원에 알림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구요!

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

 

여기까지 따라와주시면 잔여백신 접종예약은 모두 마무리됩니다.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은 알겠는데,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을 통해 1차를 맞고 나면, 2차도 따로 예약을 해야될까요? 그리고, 잔여백신 접종예약을 취소했다가 다시 신청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의 답변을 질병관리청에서 준비했다고 합니다.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관련 질의응답

 

✅ 잔여백신은 무엇이고 왜 발생하게 되나요?

👨‍🔬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포장된 1개백신(바이알) 당 10명 분량(도즈)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단, 1개 바이알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하여야하며, 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한 경우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폐기 처리하게 됩니다.

💉 잔여백신이란? 예방접종을 사전 예약한 자가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등의 상황으로 해당 인원 수만큼 접종하지 못하게 된 백신을 말합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자료

 

✅ 잔여백신은 어떻게 접종하게 되나요?

👨‍🔬 잔여백신은 의료기관에서 긴급하게 접종대상자를 찾아서 접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의료기관에서 미리 준비한 예비명단이나 내원한 환자/보호자 등으로부터 직접 적절한 대상자를 찾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당일 예약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당일예약 조치란? 인근 접종기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예방접종을 원하는 국민이 네이버 및 카카오 관련 앱 등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한 후, 당일 인근 접종기관에 바로 방문하여 접종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자료

 

✅ 잔여백신 당일예약을 위한 조건이 있나요?

👨‍🔬 잔여백신의 당일예약이 불가능한 경우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이미 받은 사람,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는 사람, 1992년 1월 1후 출생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의 접종자 등이 있습니다.

💉 잔여백신의 당일예약은 예약신청 순서대로 완료되며, 당일예약이 잔여백신량만큼 완료된 경우 해당 접종기관의 당일예약은 불가능합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자료

 

✅ 잔여백신 정보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 잔여백신은 접종기관에서 수량 정보를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시스템에 등록하게 되면 네이버 및 카카오 앱을 통해 표출됩니다.

💉 접종기관에 잔여백신이 생겼다가 0이되는 경우는? 잔여백신은 접종기관에서 등록과 동시에 당일예약을 받게 됩니다. 당일예약에 성공될 때마다 잔여백신 수량이 차감되며, 모든 잔여 백신량만큼 당일예약이 완료되면 잔여백신 수량은 0이 됩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자료

 

✅ 예약 요청 후 예약이 실패되었다고 나온다면?

👨‍🔬 잔여백신은 발생과 예약으로 인한 차감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경우 예약이 실패될 수 있습니다.

💉 예약 신청시 잔여백신이 0이 된 경우,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 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접종예약을 완료한 경우, 30세 미만,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자,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자료

 

✅ 당일 예약한 경우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네이버 또는 카카오 앱을 통해 잔여백신 당일 예약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약취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 통한 당일예약이 불가능 합니다.(잔여백신 조회는 가능)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자료

 

✅ 잔여백신을 통해 접종 완료 후, 2차 접종을 어떻게 하나요?

👨‍🔬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이 됩니다. 2차 접종 일정 및 기관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2차 접종 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자료

 

여기까지 잔여백신 접종예약에 관련된 질병관리청 자료를 안내드려보았는데요! 다음으로는 이제 잔여백신 접종을 받으시고 난 뒤의 행동강령에 대해 안내드려보겠습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 후 행동강령

 

✅ 예방 접종 후 접종부위 붓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 하세요

👨‍🔬 미열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 발열이나 근육통 등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해열제 및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예방접종 전에 미리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 및 진통제를 준비하시고 예방접종 후 몸살 증상이 있으면 해열제 및 진통제를 복용하세요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설명

 

✅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으셔야합니다.

👨‍🔬 접종 후 접종부위 붓기, 통증, 발작이 48시간 이후에도 악화되는 경우, 접종 후 4주 내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 통증, 다리 부식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경우, 접종 후 심한 또는 2일 이상의 지속적인 두통이 발생하며, 진통제에 반응하지 않거나 조절되지 않는 경우 또는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 접종 후 갑자기 기운이 떨어지거나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 경우, 접종 후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설명

 

✅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119에 신고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세요

👨‍🔬 예방접정 호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예방접종 후 입술, 얼굴이 붓거나 온몸에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예방접종 후 갑자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우

잔여백신접종예약
잔여백신 접종예약 설명

 

 

잔여백신 접종예약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잔여백신 접종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어떻게 잔여백신 접종예약을 하는지, 잔여백신 접종과 관련한 질병관리청 자료까지 총망라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잔여백신접종예약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