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백신접종우선순위

 

 

안녕하세요 오늘은 2분기 백신 접종 우선 순위와 함께 백신 접종 우선 순위 확인 방법, 분기별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을 정리하여 소개드려볼까합니다. 오늘 기준 1차 코로나 접종 인구는 12,565,269명에 이르렀으며, 접종 완료 인원은 3,262,733명이 되겠는데요! 벌써 대한민국 국민분들 가운데 1차 접종을 받으신 분들이 약 20%,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이 약 5%가량 되는 것입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

 

이러한 코로나 백신 접종은 백신 접종 우선 순위에 따라 접종되며, 분기별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가 정해져있는데요! 그러나, 나이와 상관없이 바로 접종을 받는 방법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바로 잔여백신을 접종받으면 되는데요! 저도 현재 32살이지만 얼마전에 아래 포스팅 참고해서 잔여백신 1차 접종을 맞고올 수 있었습니다. 백신 접종 우선 순위를 알아보기에 앞서 잔여백신 접종 꿀팁을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먼저 참고해주세요! 바로 잔여백신 보유 병원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잔여백신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방법과 더불어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 잔여백신과 관련한 오해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2분기들어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이

bartkang.tistory.com

 

그럼 먼저, 이번 2분기 백신 접종 우선순위부터 설명드리고 현재 내가 백신 접종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 백신 접종 후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차례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백신 접종 우선순위 포스팅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

 

 

백신접종 우선순위

 

✅ 일단 6월 백신접종 우선순위 대상자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월과 6월 백신접종 우선순위 대상자분들은 모두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받게 되어있습니다. 주요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 65세~74세 어르신 분들, 만성신장질환자(투석환자 포함),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 장애인 돌봄 종사자, 노인 방문 돌봄 종사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1~2학년) 교사

🔸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보건의료인), 사회필수인력(경찰, 해경, 소방, 군인 등)

 

✅ 다음은 분기별 전 국민 순차 무료 예방접종 계획을 안내드려볼까합니다. 일단 1분기에는 요양병원, 노인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먼저 접종이 진행되었구요! 현재 2분기에는 65세 이상 인구, 의료기관 및 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중심으로 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3분기에는 만성질환자, 19세 ~ 64세 이하 성인 인원 접종이 진행될 예정이구요! 4분기에는 2차 접종자 및 미접종자를 중심으로 백신 접종 우선순위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 구체적으로 계획을 다시한번 안내드리자면, 2월에는 고위험시설 즉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를 우선적으로 접종했습니다. 종합병원 등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역학조사관 등 1차 대응요원을 포함한 코로나 핵심 대응 인원들에 한해 접종이 이루어졌는데요! 뿐만 아니라, 노인 및 정신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입소자 및 종사자를 포함 총 75만명을 접종했다고 하죠!

백신접종우선순위

 

✅ 이와 더불어 5월부터는 노인재가복지시설 및 장애인, 노숙인 거주 이용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 인구, 의료기관 및 약국보건의료인 850만명과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입소자, 종사자 등을 포함하여 900만명을 2분기까지 접종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이후 7월부터는 순차적으로 나머지 국민의 70% 인구가 접종받을 예정이구요!

 

 

✅ 앞으로 7월달부터 시작될 코로나 백신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성인 50세에서 64세 인구 및 성인 만성 질환자가 접종 받을 예정이며, 군인, 경찰, 소방 및 사회기반시설 종사자, 소아, 청소년 교육, 보육시설 종사자, 성인 18세 ~ 49세 인구 순으로 접종받을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건강한 성인 인구가 가장 후순위로 백신 접종 우선순위가 밀려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그렇다면, 내가 현재 백신 접종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바로 내가 접종 대상자인지, 접종 대상자라면 어떤 백신을 접종받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설명드렸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

 

백신 접종 우선 순위 확인 방법

 

.✅ 먼저, 현재 내가 백신 접종 우선 순위 대상자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예약확인 할 필요가 있는데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로 이동 후 포스팅을 따라 순서대로 확인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면 백신 접종 우선 순위 대상자 확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백신 접종 우선순위 대상자 여부 확인 링크 ]]

백신접종우선순위

 

 

1️⃣ 먼저, 위 백신 접종 우선순위 대상자 확인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이 바로 눈에 들어오실겁니다. 백신 접종 우선순위 홈페이지 화면의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백신접종우선순위

 

2️⃣ 그 다음, 코로나19 예방접종 본인 예약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19 본인 예약 절차 중 본인 인증 단계에서 백신 접종 우선순위 여부와 내가 맞게 될 백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3️⃣ 코로나19 예방접종 본인예약 버튼을 누리신 뒤 아래 이름, 주민등록번호,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내가 현재 백신 접종 우선순위 대상자인지가 바로 나옵니다. 혹여 백신 접종 우선순위 대상자라면 그 아래 예약대상 백신을 통해 내가 맞게될 백신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4️⃣ 저는 현재 32살이기에 아래처럼 백신 접종 우선순위 대상자가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백신 접종 우선순위 대상자가 아닌 분들은 아래와 같이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는 안내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다음은 백신 접종 후 여러분들께서 주의하셔야할 사항들을 간단히 안내드려볼까합니다. 현재 백신 접종을 받는 분들이 아무래도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날 경우 위험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함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 백신 접종 우선순위 내용과 함께 준비해보았습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

 

백신 접종 후 주의할 사항들

 

💉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심을 기울여주세요!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 발적, 통증, 부기, 근육통, 발열, 두통, 오한 등의 증상이 흔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으로 대부분 2~3일 이내 사라집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 접종부위에 부기나 통증이 있어요!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가 붓고 아프거나 발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예방접종 후 발생 가능한 증상입니다. 접종부위 통증이 있는 경우 통증 부위에 깨끗한 수건 등으로 냉찜질을 해주세요!

백신접종우선순위

 

💉 접종 후 발열이 있어요! 접종 후 발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예방접종 후에 나타나는 면역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쉬어주세요! 발열로 인해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열 및 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 전신에 통증이 있어요! 접종 후 근육통이나 두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반응으로 2~3일 내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다면 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 해열 및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 해열 및 진통제 복용에 제한은 없으나 가급적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없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의약품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접종 전 미리 해열 및 진통제를 준비하시고 증사잉 나타나면 바로 복용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2~3일 이후에는 증상이 모두 사라집니다. 다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 이상반응이 의심되는 경우 예방접종 후 건강상태 확인하기를 참고하세요! 대부분 해열 및 진통제 복용으로 증상이 호전되나, 3일이상 발열이나 근육통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주세요! 다만, 호흡곤란, 의식소실, 안면부종 등을 동반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 등)이 나타난 경우에는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신속히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

 

 

마치며

오늘은 백신 접종 우선 순위를 간단히 알아보고, 현재 내가 백신 접종 우선 순위 대상자인지 백신 접종 우선 순위 대상자면 어떤 백신을 맞게 되는지, 백신 접종 후 주의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안내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백신접종우선순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