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택배파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택배 파업 지역과 더불어 택배 파업 이유와 택배 파업 업체, 택배 파업 지역 및 위치, 택배 지연과 관련한 주요 질의 응답을 정리해서 설명드려볼까해요! 택배 파업이 최근 연일 이어디고 있는 가운데 택배 파업 지역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신데요!🤔

 

 

일단 본격적으로 포스팅하기에 앞서 택배 파업 지역 조회 링크부터 안내드리고 포스팅 이어갈까합니다. 택배 파업 지연 여부는 택배 조회를 통해 쉽게 알 수 있는데요! 현재 택배 파업으로 지연되고 있는 배송의 경우 배송 불가 지역 혹은 배송 지연 지역이라고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아래 홈페이지 통해 택배 파업 지역, 택배 배송 불가 여부 조회 바로 진행해주세요! 본인 인증 및 택배 조회만 진행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 택배 배송 지연 여부 확인 바로가기 ]]

 

그렇다면, 이러한 택배 파업은 어떤 이유로 처음 시작되었을까요?😃 택배 파업 지역 포스팅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택배파업택배파업택배파업

택배 파업 이유?

 

✅ 그렇다면 택배 파업은 무엇때문에 일어났을까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택배 파업은 택배 근로자가 택배 노동자 과로사 방지를 위해 사회적 합의 결렬에 따라 택배 파업을 진행한 것인데요! 6월 11일 택배 업계에 따르면 택배 노조는 6월 9일로부터 조합원 5,310명을 대상으로 택배 파업 진행 여부 투표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후, 92.3%의 찬성으로 택배 노동자 노조 택배 파업을 진행하기로 가결했다고 하는데요!

택배파업택배파업택배파업

 

✅ 택배 파업에 대해 택배노조에서는 "택배회사와 우정사업본부는 분류 작업에 택배 근로자를 내몰아 수십 년간 막대한 이익을 얻어왔다"며 "과로사 방지 대책 적용 시점을 1년 유예해달라는 주장은 노동자들을 장시간 노동과 과로사 위험에 방치하겠다는 것"이라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즉, 택배 배송 외 과도한 업무부여로 과로사 방지가 제대로 안된다는 것이 택배 파업 이유의 주요 골자가 되겠는데요!

택배파업택배파업택배파업

 

✅ 하지만, 이번 택배 파업의 가장 큰 이유는 최근 안타깝게도 발생한 택배 배송 기사님들의 사망사고가 계기가 되었습니다. 첫번째로는, 지난 여름 대전에 위치한 CJ 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작업을 하시던 20대 택배 배송기사 A씨가 감전되어 사망하셨고, 그 달 연이어 충청북도 옥천터미널에서는 하청인부 B씨가 물품을 옮기다 쓰러진 뒤 끝내 일어나지 못하셨다고 하지요. 마지막으로 지난 10월 29일에는 대전물류센터 C씨가 물건을 실은 컨테이너 문을 닫는 과정에서 후진을 하던 대형 차량에 치여 목숨을 잃은 바 있습니다.

택배파업택배파업택배파업

 

그렇다면, 이번 택배 파업이 진행되는 택배 업체는 어디가 있으며, 택배 파업 업체별 택배 파업 지역 및 위치는 어떻게 될까요? 택배사별 택배 파업 지역 설명드리겠습니다.

택배파업택배파업택배파업

 

택배파업 지역 및 위치

 

✅ 먼저 택배 파업 업체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택배 파업 업체는 국내 5대 대형 택배 배송 업체인 우체국 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 택배, CJ대한통운 등이 있습니다.

택배파업

✅ 각 택배사별 택배 파업으로 인한 택배 배송 지연 및 불가 지역은 첨부드린 사진과 같은데요! 택배사별로 지역별로 하나하나 정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J 대한통운 - 울산광역시, 경남 창원, 광주광역시, 동해, 춘천, 성남, 용인, 여주, 화성, 오산, 대전, 광주, 정읍, 대구, 거제, 마산

🔸 한진택배 - 경남 거제, 경기 고양 덕양구, 울산광역시, 경기도 광주, 성남, 용인 기흥구, 처인구, 수지구, 이천, 군산, 정읍

🔸 롯데택배 - 경남 창원, 김해, 서울 강동구, 은평구, 송파구, 이천, 파주, 성남, 부산 강서구, 사상구, 창원, 사천, 창년, 진주, 거제, 울주, 하남

🔸 로젠택배 - 부산 사하구, 남울산,서울산,동울산,북울산,중울산, 광명, 경주, 울주, 북시흥, 중부산, 남전주, 북전주, 완주

🔸 우체국택배 - 화성동탄, 용인수지, 고양일산, 평택, 성남분당, 시흥, 용인, 김포, 세종, 경주, 군산, 제주집중국, 고양덕양, 안산(대부지역 제외), 광주광역시 남구

 

등이 되겠는데요! 택배사별 택배 파업으로 인한 택배 배송 불가 및 지연 지역을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사진은 CJ대한통운의 택배 파업으로 인한 택배 배송 불가 지역입니다.

택배파업

🔸 인천 경기지역 : 성남, 수원, 안산, 안성, 여주, 이천 용인, 옹진군

🔸 강원지역 : 강릉, 동해, 삼척, 양구, 인제, 춘천, 화천

🔸 경남경북지역 : 진주, 거제, 김해, 창녕, 창원, 함안, 경주

🔸 충북지역 : 음성, 제천, 청주

🔸 광주전북 : 광산, 남구, 동구, 북구, 서구, 군산, 익산, 전주

🔸 대구대전부산지역 : 달서구, 북구, 유성구, 연제, 남구

🔸 울산 : 남구, 동구, 북구, 울주, 중구

🔸 제주 : 제주시

 

위 지역은 CJ 대한통운의 택배 파업으로 인한 택배 배송 불가 및 지연 지역이라고 하니 자영업자 및 소비자 분들께서는 택배 파업 지역으로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택배파업택배파업택배파업

 

✅ 다음은 한진택배 택배 파업 지역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한진 택배 같은 경우에도 파업 지역이 꽤 많은데요! 택배 파업으로 인한 지연 및 배송 불가 유념하셔야겠습니다.

택배파업

🔸 거제시 전체

🔸 경기도 : 고양시 덕양구, 성남시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 광주시, 이천시 일부, 용인시 기흥구, 처인구

🔸 울산 : 동구, 남구, 중구

🔸 전북 : 군산, 증입시 등

 

등이 택배 파업으로 인한 배송 불가 지역이라고 합니다! 택배사 공지가 올라오는대로 추가 업데이트 드릴게요!

택배파업택배파업택배파업

택배파업 배송 불가 및 지연 보상 방법

 

택배는 신속 정확함이 생명이지요! 그러나, 이번과 같은 택배 파업으로 인해 혹은 매일같이 엄청난 양의 운송물이 쏟아지는 경우에는 택배 회사가 택배 배송 예정일을 지키지 못하거나 특정 도착일에 도착하지 못하고 연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택배 배송 지연으로 입은 피해는 어떻게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 운송물 연착시 조치사항은?

🚚 운송물 연착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가장 먼저 그 사실을 택배 회사에 즉시 통보해야합니다. 택배 회사에 통보하지 않으면 피해 발생 원인과 귀책 주체를 가리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즉시 통보하지 않는 경우 택배 회사가 배상을 거부하는 경우가 많아 피해 발생을 인지하였을 시에는 즉시 그 내용을 택배 회사에 통보하도록 해야합니다.

택배파업택배파업택배파업

 

✅ 택배 회사 사고로 택배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 일단 택배 회사는 사고가 접수되면 사고 사실을 확인 및 책임 소재지를 규명한 뒤 물품 가액 및 택배 요금을 참고하여 지연 배상금액을 결정합니다. 택배표준 약관 제20조 제2항 제3호에 따르면, 운송장에 운송물의 가액을 기재한 경우, 택배의 배달지연으로 인한 피해가 일반적일 때에는 인도 예정일을 초과한 일수에 택배회사가 운송장에 기재한 요금의 50%를 곱한 금액(초과일수 X 택배운임료 X 50%)을 배상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 때 운송장기재요금의 한도는 200%가 됩니다.

 

 

✅ 운송물이 연착되고 물건이 훼손된 경우에는?

🚚 운송장에 운송물의 가액이 기재된 경우에는 손해배상한도액이 5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그러나 운송물의 가액에 따라 할증 요금을 지급하는 경우의 손해배상한도액은 각 운송가액 구간별 운송물의 최고가액으로 합니다.

 

 

✅ 운송물의 연착으로 인해 선물의 가치가 손상된 경우에는?

🚚 택배 표준 약관 제21조 제1항에 따라 운송물의 연착이 천재지변 또는 그 밖의 어쩔 수 없는 사유, 소비자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것일 때에는 택배회사가 택배요금을 청구하지 못합니다. 택배 회사가 이미 택배 요금이나 비용을 받은 경우 환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택배파업택배파업

 

 

마치며

오늘은 택배 파업의 이유와 택배 파업 업체, 택배 파업으로 인해 배송 불가 및 배송 지연은 지역들, 택배 지연 시 조치사항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