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라온테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6월 8일 공모주 청약을 예정하고 있는 라온테크의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 가져볼까합니다! 라온테크는 반도체 진공로봇으로부터 제약분야, 바이오 로봇 분야 등 다양한 사업군을 영위하고 있는 강소기업인데요!😎

 

라온테크

 

2000년에 설립된 이래로 로봇 자동화 분야에서는 국내 강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앞으로 세계를 타겟으로 더욱 성장할 것이 기대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최근 반도체 사업장이 전 세계적으로 더욱 확장되면서 반도체 장비에 들어가는 로봇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며 입지를 더욱 굳건히하고 있는 라온테크이기도 한데요!👌

 

라온테크

 

특히나, 진공 환경 내에서 웨이퍼를 이송하기 위한 진공로봇 및 이송 모듈에 특화되어있는 라온테크는 국내 유일 웨이퍼 이송용 진공 로봇 양산화에 성공하여 투자자분들의 큰 주목을 받고있기도 합니다. 지난해 7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으로부터 이 기술이 A등급도 받았다고 하죠!😃

 

라온테크

 

그래서 오늘은 반도체 시장의 성장과 함께하는 라온테크의 공모주 성장에 대해서 다뤄볼까하는데요! 라온테크 공모정보로부터 라온테크라는 기업의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 라온테크 공모주를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청약하는 방법 등 총망라하여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라온테크

 

이외에 유용한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확인하고자 하면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해주세요! 그럼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 방법 포스팅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이걸로 끝!(2021년 ver)👨‍🏫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6월에 공모주 청약을 예정하고 있는 주요 기업들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5월에도 핫한 공모주 청약들이 많았지요!

bartkang.tistory.com

 

 

 

라온테크 공모 정보

 

✅ 먼저, 라온테크의 공모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라온테크의 공모주가는 약 12,800원에서 15,800원 선에서 결정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공모될 공모금액은 64억에서 79억 선에서 모금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정 공모가격과 공모금액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차후 추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온테크

 

✅ 이번 라온테크의 공모주 청약은 KB증권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배정수량은 125,000주이며, 1인당 청약한도는 5,000주이니 참고해주세요! 추가로 6월 8일 이후로 공모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라온테크

 

✅ 주주 구성은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해 청약 이후 기존 4,371,005주로부터 4,886,005주로 증자될 예정입니다!

라온테크

 

 

 

라온테크 기업 분석

 

✅ 다음은 라온테크 기업 분석 안내드리겠습니다. 일단 주요 실적부터 살펴보시면 2018년에는 매출액이 상당했던 것에 비해 매출액은 줄어들었지만, 2020년 실적을 크게 개선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들어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것이 눈에 확 띄네요! 3개년 주요 재무 지표 비교로 다시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라온테크

 

✅ 다음은 매출액 및 자본총계, 부채총계 등 주요 재무지표들을 3개년으로 나누어서 살펴볼까하는데요! 일단 2020년 당기순이익을 흑자로 전환시킨 것은 호실적이라 볼 수 있겠지만, 부채비율이 약 500%인 것을 고려해봤을 때 재무적으로 안정적인 기업은 아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온테크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 방법

 

✅ 다음은 KB증권에서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 KB증권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KB증권 사이트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라온테크

 

✅ 그럼 아래와 같이 KB증권 메인 홈페이지가 나올텐데요! 상위에 준비되어있는 다양한 메뉴탭들 가운데 '뱅킹/대출'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라온테크

 

✅ 그럼 아래와 같이 여러 하위 메뉴탭들이 준비되어있을텐데요! 그 중 '청약' 메뉴의 '공모주/실권주/채권청약'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라온테크

 

✅ 그럼 '공모주/실권주/채권청약' 메인 화면이 나올텐데요! 라온테크의 청약일인 6월 8일에 가운데 '청약'메뉴탭을 클릭해여 라온테크 기업을 선택해주시고 증거금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순차적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온테크

 

 

 

마치며

오늘은 6월 8일 공모주 청약을 예정하고있는 라온테크의 공모 정보, 기업 분석, 공모주 청약 방법 등을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려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