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엘비루셈

 

 

안녕하세요 오늘은 6월 2일부터 주주를 모집하는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엘비루셈은 기존에도 DDI 패키징 반도체 분야 국내 1위의 기업으로 내실있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던 강소기업이었지요!👨‍🏫

 

엘비루셈

 

특히나 이 DDI 즉,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의 경우 점차 수요가 커지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엘비루셈의 상장이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인데요! 엘비루셈은 이번 6월 코스닥 상장 전, 구체적인 생산 능력(캐파) 확대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보겠다는 의지도 보여준 바 있죠👍

 

엘비루셈

 

뿐만 아니라, 엘비루셈은 전력 반도체 사업 분야 패키징 신기술을 적용해 원가 절감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고도 발표한 바 있지요. 이번 코스닥 상장 후 공모자금 가운데 약 140억원 규모를 전력 반도체 생산 시설 확대에 사용할 예정이라고도 합니다.🤗

 

 

이에 더해, 공모 자금 가운데 320억원은 기존 국내 1위 분야를 차지하고 있던 디스플레이드라이버IC 생산시설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엘비루셈의 DDI 생산역량은 월 8000만개로 가동률이 약 89%에 이르고 있는데요! 올해말까지 월 9000만개 수준까지 끌어 올리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되지요!😎

 

엘비루셈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떡상 열차에 올라탈 것으로 보이는 엘비루셈의 공모가 & 공모 금액 정보를 살펴보고, 엘비루셈이라는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간단한 기업 분석과 함께 공모 주관 회사인 한국투자증권, KB증권을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까지 총망라하여 준비해보았으니 이번 엘비루셈 포스팅 함께해주세요!🙌

 

엘비루셈

 

엘비루셈 공모 정보로부터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엘비루셈 공모 정보

 

✅ 엘비루셈은 6월 2일부터 공모주 청약을 시작하는데요! 공모가격 밴드는 12,000원에서 14,000원 선이며 이에 따른 공모금액은 720억에서 840억 선입니다. 확실히 엘비루셈의 설비투자계획을 뒷밤침할만한 공모금액이 모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죠

엘비루셈

 

✅ 이번 공모주 청약은 앞서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에서 진행 될 예정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대표주관회사이기 때문에 배정수량이 1,050,000주, KB증권은 450,000가 될 예정입니다. 1인당 청약한도는 한국투자증권은 35,000주, KB증권은 15,000주가 될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엘비루셈
엘비루셈

 

✅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해 모집될 주식수는 약 400만주 가량으로 보입니다. 발행주식수의 변화 추이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엘비루셈

 

 

 

엘비루셈 기업 분석

 

✅ 먼저 간단히 엘비루셈의 재무제표부터 살펴보시겠습니다. 엘비루셈은 사실 2020년들어 매출이 큰 폭으로 줄어든 바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로 디스플레이 수요가 크게 줄었던 이유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3개년 주요 재무 추이를 살펴보면 어떨까요?

엘비루셈

 

✅ 3개년 주요 재무 지표 추이를 살펴보면 확실히 2020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크게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8, 2019년 실적은 아주 좋았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이 크게 줄었음에도 재무안정성은 건강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펀더멘탈적으로는 참 매력적인 회사임을 알 수 있네요!

엘비루셈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 방법

 

✅ 엘비루셈의 공모주 청약은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에서 주관하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한국 투자증권과 KB증권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공모주 청약을 하는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한국투자증권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음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한국투자증권이라고 검색하면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바로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엘비루셈

 

2️⃣ 그럼 한국투자증권 메인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상단에 준비되어 있는 여러가지 메뉴탭들 가운데 '인터넷 뱅킹' 메뉴탭을 클릭해주세요!

엘비루셈

 

3️⃣ 그럼 '인터넷 뱅킹'의 여러 하위 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 '청약'의 메뉴탭인 '공모주/실권주 청약'이라는 메뉴탭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엘비루셈

 

4️⃣ 그럼 '공모주/실권주 청약'의 하위 메뉴가 함께 나오는데요! 그 중 가장 상위에 있는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공모주 청약을 바로 진행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엘비루셈

 

 

✅ 다음은 KB증권 홈페이지에서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마찬가지로 다음 검색창에 KB증권을 검색하여 KB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주도록 하겠습니다!

엘비루셈

 

2️⃣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KB증권의 메인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그 중 '뱅킹/대출'이라는 메뉴탭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엘비루셈

 

3️⃣ 그럼 '뱅킹/대출' 메뉴들 가운데 '청약'이라는 하위 메뉴 아래 '공모주/실권주/채권 청약'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바로 클릭해주세요!

엘비루셈

 

4️⃣ 그럼 바로 공모주/실권주/채권 청약 화면이 나오는데요! 6월 2일 엘비루셈 청약 당일 이 화면에 바로 엘비루셈의 이름이 올라올 것입니다. 참고하셔서 청약일에 시간 맞춰 성공적으로 청약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엘비루셈

 

 

 

마치며

오늘은 6월 2일부터 6월 3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엘비루셈의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청약 당일 전까지 공모정보, 재무정보, 청약 방법 등을 미리 확인하셔서 실수없이 청약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