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께 쉽게 설명드려보도록 할텐데요!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이용할만큼 네이버는 인터넷 사용자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지요! 하지만, 크롬이나 엣지같은 인터넷 브라우저들은 각각 구글, 줌으로 시작페이지가 설정되어있어 다소 불편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이럴 때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설정하면 굳이 네이버를 검색해서 들어갈 필요없이 인터넷을 키는 것만으로 바로 네이버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크롬과 엣지의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안내드려보려합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사진과 함께 누구나 쉽게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가능하게 설명드렸으니 천천히 한번 따라와주세요! 그럼 크롬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바꾸는 방법부터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롬 버전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1️⃣ 일단 크롬을 켜주신 뒤에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먼저 클릭해주세요! 보시다시피 아주 작은 아이콘이기 때문에 사진과 대조하여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2️⃣ 그럼 아래 사진처럼 다양한 메뉴탭이 준비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 중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3️⃣ 그럼 크롬 설정 화면이 바로 나오게 되는데요! 저희가 찾고자하는 '시작 그룹'이라는 메뉴는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쭉쭉 스크롤바를 내려 화면 가장 아래까지 내려가주세요!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4️⃣ 그럼 아래 사진에서처럼 아장 아래부분에 '시작 그룹'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요! 시작 그룹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5️⃣ 그 다음 'URL 입력'란에 네이버의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마무리됩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6️⃣ 아래와 같이 '특정 페이지 열기' 메뉴 아래 네이버가 나와 있으면 크롬으로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가 모두 마무리되게 됩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다음으로 설명드릴 내용은 엣지 버전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방법인데요! 크롬과 마찬가지로 하나도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같이 따라와주세요!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엣지 버전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1️⃣ 엣지도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의 점 3개 버튼을 눌러주며 시작합니다. 크롬과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에 조그맣게 준비되어 있으니 유의해서 찾아주세요!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2️⃣ 그럼 아래 사진에서처럼 메뉴가 여러가지 준비되어 있는데요! 크롬과 마찬가지로 '설정'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3️⃣ 그 다음 '설정' - '시작 할 때'라는 메뉴탭을 클릭해주세요! 이 메뉴가 이전에 살펴본 크롬의 시작 그룹과 같은 기능입니다. 네이버로 시작페이지를 바꿔주기 위해 들어가야할 메뉴입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4️⃣ 그 다음은 아래 '시작할 때'에서 '특정 페이지 열기'를 눌러주시고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5️⃣ 그 뒤 아래 사진에서처럼 네이버 주소를 'URL 입력'란에 입력해주세요! 그럼 바로 새 페이지가 추가되면서 엣지에서의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가 마무리됩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6️⃣ 아래 사진에서 보시면 '특정 페이지 열기' 아래 네이버가 새 페이지로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확인하셨으면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것은 모두 끝났습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바꾸기

 

 

 

마치며

오늘은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방법에 대해 엣지 버전과 크롬 버전 두 가지로 나누어서 쉽게 설명드렸는데요! 제 포스팅과 함께라면 어떤 브라우저든 쉽게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실 수 있으니 언제든 찾아주세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