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포토스케이프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 편집할 때 아주 유용한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 가져볼까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총 15개의 기능을 제공하고있는 종합 사진 보정, 편집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집, 회사, 학교 학원 등에서 모두 무료라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사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포토스케이프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많이 쓰는 포토샵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지요!🙌

 

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는 크게 3가지 버전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오늘 저는 제 컴퓨터인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설명드릴건데요!👨‍💻

 

포토스케이프

 

윈도우 98 혹은 윈도우 ME를 사용하시는 분은 포토스케이프 3.4버전을 다운받아주시면 되고 윈도우 2000, 윈도우 XP, 윈도우 7, 8, 9,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포토스케이프 3.7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10, 애플 맥PC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포토스케이프 X버전을 다운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포토스케이프 X를 다운받으셔도 괜찮구요! 혹은 포토스케이프 3.7을 다운받으셔도 충분히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X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한번 따라와주세요!😎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 받기

 

✅ 일단 아래 사진에서처럼 검색 포털에서 포토스케이프를 먼저 검색해주세요! 그럼 가장 상단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

 

 

✅ 그럼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포토스케이프 메인 화면 상단에 준비되어 있는 메뉴탭들 가운데 무료다운로드라는 메뉴탭을 클릭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

 

 

✅ 그럼 아래와 같이 무료다운로드 화면이 나오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본인의 윈도우 버전 혹은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에서는 포토스케이프 3.4, 포토스케이프 3.7, 포토스케이프 X를 다운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포토스케이프

 

 

✅ 그럼 포토스케이프 X를 다운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아래 윈도우10을 위한 다운로드 링크와 애플 맥을 위한 다운로드 링크가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둘 중 저는 윈도우 10을 사용하기 때문에 좌측의 윈도우 10 링크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 그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연결되는데요! 바로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

 

 

✅ 그럼 포토스케이프 X 무료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는데요! 바로 '받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

 

 

✅ 그 다음 아래처럼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다운로드가 끝나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시작'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시작'버튼이 활성화되면 바로 클릭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

 

 

✅ 마지막으로 '시작'버튼을 누르면 포토스케이프 X가 실행됩니다! 여기까지가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음은 포토스케이프 기능을 간단히 설명드리고 포토스케이프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기능 & 꿀팁

 

✅ 포토스케이프는 여러 장의 사진을 슬라이드쇼로 볼 수도 있는 사진 뷰어 기능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사진 보정도 쉽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여러 장의 사진을 수평이나 수직으로 이어 간편하게 붙이는 기능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에 더해 정사각형으로 따로 뽑아 캡쳐할 수 있는 기능도 있지요! 이 기능 덕분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블로거분들이 포토스케이프를 통해 썸네일이나 카드뉴스를 만들고 있기도 합니다. 확실히 역시 사진 캡쳐 어플 중 픽픽만큼 사용자 수가 많기로 유명하고 또 제일 간편하게 사진을 캡쳐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네요!

 

✅ 포토스케이프의 또 다른 장점은 사진 Raw 파일을 JPG나 PNG 파일로도 쉽게 한번에 변환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파일로 되어 있는 사진이나 웹상 이미지 등의 색상을 검출해서 알아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 자, 이제 포토스케이프 사용 꿀팁을 알려드릴텐데요! 포토스케이프를 처음 다운로드 받으시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없습니다. 특히나 이런 캡쳐 편집 프로그램은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면 편한데요! 일단 작업표시줄에 고정하기위해 윈도우키를 눌러 Photoscape를 아래 사진처럼 검색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

 

 

✅ 그 다음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시고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

 

 

✅ 그럼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에 포토스케이프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작업표시줄에 고정해두시면 편하실 때 바로 찾아쓸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마치며

오늘은 포토스케이프의 기능과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방법, 포토스케이프의 기능 및 꿀팁에 대해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려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의 편리한 생활을 기원하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