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드려볼까합니다! 집에서 사용하시는 프린터나 직장에서 사용하시는 프린터가 삼성이신 경우에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가 다운로드 되어야지만이 삼성 프린터로 인쇄가 가능한데요!😎

 

 

사실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귀찮은 작업도 이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혹여나 사용하시는 프린터가 hp 프린터라면 아래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3분만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쉽게 안내드려볼까 합니다. 이 포스팅만 보시더라도 3분 안에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게 만들어드릴테니 천천

bartkang.tistory.com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도 마찬가지지만 이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때 가장 짜증나는 점이 어디서 다운로드를 받고 또 어떻게 설치를 진행하는지가 친절히 설명된 것이 없어서 답답한 부분이 많은데요! 삼성의 경우에는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프린터 드라이버를 할 수 있답니다. 물론 모델명을 반드시 미리 알아야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안내드려볼까하는데요! 바로 한번 따라와주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 일단 아래와 같이 다음 검색창에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를 먼저 검색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동영상 매뉴얼, 프린터 드라이버, 각종 전자기기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가 나옵니다. 바로 클릭해주세요!

 

✅ 아래 보시는 사진은 삼성전자 다운로드센터 메인 홈페이지 화면인데요! 아래 사진에서처럼 우측 상단에 준비되어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사용하시는 프린터의 모델명을 입력해주세요!

 

✅ 저는 이번에 CLX-6260FW라는 컬러 잉크젯 복합기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볼텐데요! CLX-6260FW는 예시이니 반드시 사용하고 계시는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주셔야합니다!

 

 

꼭 모델명을 미리 확인해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제가 원하던 모델의 프린터가 검색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래 해당 프린터를 클릭해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매뉴얼 &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그 중 저희는 다운로드 메뉴를 살펴볼텐데요!

 

✅ 아래 사진을 보시면 같은 프린터 드라이버라도 HP, IBM, Sun Solaris에 따라 다른 프린터 드라이버가 제공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희는 Windows를 사용하고 있기에 Windows OS용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야겠지요!

 

✅ 아래 사진에서처럼 Window OS 용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인지를 꼭 확인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아래와 같이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설치하기를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럼 순차적으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고 약관 동의에 있어서는 동의 버튼을 순차적으로 눌러주세요

 

 

우측 사진에서처럼 동의버튼 2개가 있는지를 다시한번 확인해주신 뒤에 두 개 항목을 동의해주신 뒤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은 순차적으로 이 프린터가 신규프린터인지 기존 프린터인지, 프린터 연결 없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지를 먼저 선택해주시고, 프린터 연결이 되어 있는 경우 이 프린터가 USB로 연결되어 있는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지 무선 연결인지를 선택한 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나머지는 다음 버튼만 순서대로 눌러주시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마무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사진과 함께 쉽게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다른 프린터 드라이버들도 마찬가지지만 다운로드 받는 홈페이지에서 어느 위치에서 다운받는지만 확인하시면 어려울 것이 크게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문제없이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시길 기원하며, 이상 긴 글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