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안녕하세요 오늘은 7월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 총정리하는 시간 가져볼까합니다. 그동안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분들께서 고생하셨는데요! 이에 따라 정부는 6월 20일에 7월 1일부터 적용되는 대폭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을 발표한 바 있지요!😃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현재 적용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만 보더라도 수도권은 2단계, 기타 지역 1.5단계, 제주도 2단계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현재 시범적으로 경남 창녕, 전남, 경북, 강원도 일부 시도군 지역에 한해 개편된 시범적 거리두기를 적용해 행정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2단계인 수도권에선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자정까지 영업할 수 있으며 사적 모임의 경우 8인이하까지 가능해진다고하는데요! 다만 첫 시행 2주간은 6인 이하로 한정 운영해 허용한다고 합니다. 즉, 7월 15일부터 8인 이하 모임이 가능한거죠! 추가로, 도시별 실시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현황을 알고싶은 분들은 간단한 본인인증만 거치면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실시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현황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그럼 본격적으로 7월 1일부터 적용될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 안내드려볼까하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과 더불어 예방접종 대상자를 상대로 완화될 방역조치 완화 단계도 함께 안내드릴테니 끝까지 따라와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포스팅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총정리

 

✅ 큰 틀로 두고 보면, 현재 수도권에 적용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경우 모임 인원을 기존 5인이상 금지에서 9인이상 금지로 전격 완화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수도권은 일일 신규 확진자가 250명 이상이 되는 경우 2단계를 유지하니 참고해주세요! 나머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다른 기준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 1그룹 위험 시설 기준도 바뀌게 됩니다. 기존 22시까지 운영제한이 있던 1그룹 운영시설은 24시까지 운영제한이 오나화되는데요! 이외에도 시설면적 8m2당 1명으로 거리두기 기준이 완화됩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 2그룹 거리두기 시설군의 경우에도 많은 것들이 바뀌는데요! 마찬가지로 기존 22시까지 영업제한이 되어 있던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등의 기준이 상당히 완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의 경우 24시 이후 포장 배달만 허용하는 것으로 개편될 예정이며 실내체육시설, 헬스장, 피트니스클럽 등의 영업제한은 아예 해제될 것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 3그룹 거리두기 시설에서는 학원,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결혼식장, 장례식장, 놀이공원, 워터파크, 백화점, PC방 등이 있는데요! 모두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되며,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의 경우 2단계를 기준으로 100인 미만 내에서 식이 진행되면 문제가 없는 것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공연장의 경우도 회당 최대 관객수 5,000명 이내로만 공연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 주요 기타시설로는 박물관 미술관, 키즈카페, 도서관, 전시회, 박람회, 그리고 종교시설 등이 있는데요! 운영 제한은 모두 해제되었으며, 대부분은 실내 수용인원의 30%만 제한하여 운용하는 것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종교시설의 경우 실내 종교 행사 시 좌석 두 칸 이상 띄우기와 수용인원의 30%만 입장시키는 방안으로 바뀌었네요!

 

여기까지 각 시설별 사회적 거리두기가 7월 1일부터 어떻게 개편되는지를 간단히 설명드렸습니다. 이와 더불어 현재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의 방역 완화 기준도 함께 소개해드려볼까합니다!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예방접종자 방역 완화 지침

 

✅ 예방접종 완료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예방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예방접종에 따른 방역조치가 단계적으로 조정된다고 합니다. 고위험군 1차 접종 완료되는 7월부터 적용 예정이며, 예외적으로 6월부터 일부 방역 조치 완화가 예정됩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 마스크착용의 경우 7월 첫주부터 예방접종자는 실외의무화 방침이 완화됩니다. 1차접종자도 포함이구요! 또한 예방접종자는 사적 모임 등에서 인원제한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10월 이후에는 예방접종자는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며 사회적 거리두기의 모든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 6월부터 시행하는 1차 고령층 중심 방역 조치 완화 방안을 살펴보면, 1차 접종자의 경우 가족 모임 인원 제한 제외 및 예방접종배지 제공, 공공시설 이용 및 문화 프로그램 등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예방접종 완료자의 경우에서는 요양병원, 시설 등 종사자 주기적 선제검사 제외 및 접촉 면회도 허가된다고 하네요!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 7월 첫주부터 시작되는 2차 방역조치 완화방안으로는 1차 접종자에 한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정규 종교 활동 시 인원 제한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실외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인원 제한에서도 제외된다네요! 예방접종 완료자는 이제 사적모임 인원 제한에서 완전히 제외된다고 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 10월 이후부터 예정된 3차, 일상회복 지원 방역 조치 완화 방안의 주요 내용은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이 재논의된 뒤 결정될 예정입니다. 다만, 12월 이후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가 검토된다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마치며

오늘은 7월 1일부터 개편될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개편안의 구체적 내용과 더불어 예방접종자에게 완화될 방역지침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사회적거리두기개편안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