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백신접종예약시스템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신접종 대상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하는 백신접종예약시스템 이용 방법에 대해 깔끔히 정리해보았는데요! 벌써 우리나라도 이제 전 국민의 25%정도가 1차 접종까지 완료했을 만큼 백신 접종이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

 

특히, 1회 이상 예방접종률은 일본의 2배가량 되며, 누적 확진자 발생 현황은 일본, 이스라엘, 독일, 영국, 미국보다 그 비율이 훨씬 적은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3분기가 되어 전 국민의 70%인 18세부터 59세 인구가 백신 접종을 맞기 시작하면 정말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을 금방 맞이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쉽게 백신을 맞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백신접종예약시스템이 아주 잘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아래 백신접종예약시스템 링크를 들어가시면 간단한 본인인증 후 즉시 백신 예약이 가능합니다. 제 어머니도 아래 백신접종예약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백신 사전 예약과 접종을 모두 마치셨는데요! 아래 링크부터 바로 들어와주세요!👨‍🔬

 

 

[[ 백신접종예약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백신접종예약시스템

 

위 백신접종예약시스템 홈페이지 링크에 접속하셨으면, 백신접종예약시스템 홈페이지 백신 예약 방법에 따라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백신접종예약시스템으로 코로나 백신을 예약하는 방법과 더불어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과 관련된 꿀팁들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백신접종예약시스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

 

백신접종예약시스템으로 백신 예약하기

 

1️⃣ 일단 위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백신접종예약시스템 메인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아래 사진에서처럼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먼저 눌러주세요!

백신접종예약시스템

 

2️⃣ 그 다음 백신접종예약자 본인 예약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본인예약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19 접종 예약을 진행하시는 도중에 브라우저가 종료되지 않도록 알맞는 환경에서 진행해주세요!

백신접종예약시스템

 

3️⃣ 그 다음 접종대상자 본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본인인증은 휴대폰 본인인증 혹은 공동인증서 본인인증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접종대상자 본인의 예약대상 백신이 나오게되는데요! 대부분 아스트라제네카 혹은 얀센으로 배정되실 확률이 높습니다. 그 다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백신 관련 안내사항을 전달받으실 국민비서 알림을 선택해주세요! 그 뒤, 접종받으실 병원까지 선택해주시면 백신접종예약이 마무리됩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
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

 

✅ 다음은 가족 혹은 부모님을 위해 백신접종 대리예약해야할 때 필요한 백신 대리예약 방법을 설명드릴텐데요! 아래 화면에서 먼저, 코로나19 예방접종 대리예약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대리예약의 경우에도 본인 인증 수단이 꼭 필요합니다. 대리 예약 해주시는 분의 휴대폰과 인증서를 꼭 준비해주세요!

백신접종예약시스템

 

✅ 다음으로는 대리예약자의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신 뒤, 대리예약자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그 뒤, 가족 및 부모님의 백신 관련 안내를 받으실 대리예약자분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접종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접종자가 맞으실 백신이 나오게됩니다. 그 뒤 접종자의 의료기관까지 선택해주시면 백신 대리 예약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

 

 

✅ 마지막으로 백신접종예약시스템에서 내 백신 혹은 우리 가족의 백신이 제대로 예약이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백신접종예약시스템 메인 홈페이지에서 아래 사진에서처럼 '사전예약 조회/취소'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백신접종예약시스템

 

✅ 그 다음, 백신접종예약시스템으로 예약해주신 접종자분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안내받은 예약번호를 입력하신 뒤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백신예약을 바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

 

다음으로는 백신접종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발견한 백신 접종 이상반응 꿀팁들을 안내드려볼까하는데요! 함께 따라와주세요!

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

 

백신 접종 이상징후 관련 꿀팁

 

✅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감시가 이루어지고 있나요?

💉 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은 예방접종 후 발생한 의도하지 않은 모든 증상을 말하는데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의료기관에서 이상반응 의심환자를 진단 또는 검안한 의사 등이 신고합니다. 이를 통해 백신 이상이나 접종 문제로 발생하는 국민 피해 등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

 

✅ 아스트라제네카 예방접종에 대한 위험성, 접종 받아도 괜찮을까요?

💉 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접종의 이익이 위험보다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위험과 이익 평가는 고정된 것이 아니고 상황에 따라 최신화 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이상반응 발생은 기저 발생률의 예측범위를 초과하고 있지 않습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

 

✅ 중증이상반응은 어떻게 조사가 되고 이상 반응에 대한 인과성은 어떻게 평가되나요?

💉 각 시, 도의 신속대응팀,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피해조사반을 구성하여 중증이상반응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 대응하고 있습니다. 접종 후 이상반응 인과성 평가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국제적 기준과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심사를 진행합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

 

✅ 혈소판감소성 혈전증 등이 걱정되는데, 백신 접종은 정말 안전한 선택일까요?

💉 모든 코로나19 백신은 아주 드문 중증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 빈도는 이미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약제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이득과 위험을 고려할 때, 백신에 대한 지나친 두려움보다 차례가 왔을 때 접종하시고 드물게 발생하는 중증 이상반응에 대해 안전하게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

 

✅ 예방접종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다면 어떤 보상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예방접종으로 인한 이상반응에 대해 폭넓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과성이 인정이 된다면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 국가보상제도를 통해 보상받을 수 있고 인과성이 불명확한 경우도 중증환자에 대하여 의료비가 지원됩니다. 인과성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 긴급복지, 재난적 의료비 등의 복지제도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

 

 

마치며

오늘은 백신접종예약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 백신접종예약시스템으로 백신 예약하는 방법,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과 관련된 꿀팁들도 함께 안내해드렸는데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백신접종예약시스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