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K-OTC로 상장시 따상할 종목을 미리 알아보고 장외 거래를 통해 비상장주식을 미리 매수하는 방법을 알아볼까합니다.😎

 

 

앞서 소개드렸듯이 증권플러스 비상장이라는 어플을 통해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린 바 있는데요!😃

 

 

증권플러스로 카카오뱅크 주식 사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증권플러스로 카카오뱅크 주식을 장외에서 미리 거래하는 방법을 안내드려볼까하는데요! 최근 공모주 청약의 열기가 거세지면서 아예 비상장 주식 시장에 관심을 보이시는

bartkang.tistory.com

 

이와 더불어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다른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에 대해서도 자세히 포스팅을 준비한 바 있습니다. 함께 체크하시면 장외거래에 있어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3개만봐👨‍💻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3개 사이트를 안내드려볼까하는데요! 비상장주식이란 우리나라 주식 거래시장인 코스피, 코스닥 시장

bartkang.tistory.com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K-OTC라는 거래 플랫폼을 통해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그와 더불어 K-OTC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들의 기업현황을 알아보는 방법도 소개해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그럼 K-OTC로 비상장주식 거래하는 방법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삼성증권으로 K-OTC 주문 방법

 

✅ 본격적으로 증권사 MTS를 통해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요! 전 저의 주 거래 증권사인 삼성증권을 예시로 여러분들에게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MTS를 실행시켜주세요!

 

 

✅ 삼성증권을 들어가보시면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이 바로 좌측의 '관심종목' 화면이지요! '관심종목' 좌측 하단부에 '三 메뉴' 버튼을 눌러주시면 우측 사진과 같이 여러 메뉴캡이 준비되어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좌측의 국내주식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 다음 쭉 메뉴탭들을 내려주시다보면 K-OTC 시장의 종목들을 주문할 수 있는 'K-OTC 주문' 버튼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K-OTC 주문'버튼을 누르신 뒤에 원하는 K-OTC 상장 종목을 검색해주시면 바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 이건 또 한가지 팁인데요! 혹시나 K-OTC 상장 종목의 주가 차트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좌측 사진에서처럼 '현재가'버튼을 눌러주시구요! 그 다음 차트를 눌러 주가 추세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K-OTC로 기업현황 확인하기

 

✅ 일단 K-OTC 시장 개요와 일일 K-OTC 거래 현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K-OTC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우측에 아래와 같이 K-OTC 시장개요와 오늘의 시장 현황을 안내해주는 탭이 준비되어있는데요!

K-OTC 시장개요를 조금 더 살펴보자면, K-OTC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기업은 총 132개 기업, 139종목이고 총 K-OTC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종목의 시가총액은 약 20조 규모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정식으로 상장된 장외 시장인 코넥스가 144개 종목에 시가총액 6조 규모임을 고려해보면 K-OTC 시장이 얼마나 큰 시장임을 짐작해볼 수 있겠습니다.

 

 

✅ 다음은 K-OTC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현황을 확인해볼텐데요! K-OTC 메인 홈페이지 상단에 준비되어 있는 메뉴들 중 '기업현황/공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그럼 아래 '기업현황', 'K-OTC 공시/안내'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저희는 '기업현황' 메뉴를 클릭해주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기업목록에 준비되어있는 종목을 선택해도 괜찮고 직접 기업 개요를 검색해서 확인하실 수도 있는데요! 좌측 탭에 준비되어 있는 '기업 개요'버튼을 누른 뒤 현황을 확인하고 싶은 종목을 검색해주세요!

 

 

✅ 앞서 삼성증권에서 주가를 확인해본 SK건설을 한번 검색해보도록 할텐데요! 따로 종목 코드를 알아보실 필요 없이 종목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SK건설의 기업 개요, 각종 기업 현황, 요약 재무 정보 등이 마련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K-OTC를 통해 기업현황을 검색하시고 충분히 종목 분석이 완료되신 후에 K-OTC 상장 종목을 미리 선점해 따상의 기회를 가져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K-OTC를 통해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려보았는데요! 공모주 청약에 앞서 비상장주식을 미리 선점해 성공적인 투자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성투를 기원하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