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증권플러스로 카카오뱅크 주식을 장외에서 미리 거래하는 방법을 안내드려볼까하는데요! 최근 공모주 청약의 열기가 거세지면서 아예 비상장 주식 시장에 관심을 보이시는 투자자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소개드릴 증권플러스라는 어플을 통해 카카오뱅크 주식을 상장전에 미리 선점해두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SK바이오팜과 빅히트,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의 성공적인 공모주 청약 투자 이력으로 아예 공모주 청약에 앞서 인기몰이를 할 비상장 주식을 선점해 차익을 얻으시려는 분들도 많은데요! 일단 공모주 청약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같이 참고해주세요!🙌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 이것만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주 목요일 4월 29일에 예정하고 있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드려볼까하는데요!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HTS를 이용해 어디서 공모주 청약을

bartkang.tistory.com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증권플러스를 통해 카카오뱅크 주식을 장외 거래를 통해 사고 또 팔아보는 과정을 알아볼텐데요! 어플 설치로부터 카카오뱅크와 같은 장외주식을 사고 파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천천히 설명드릴테니 함께 따라와주세요!😎

 

 

그럼 증권플러스로 카카오뱅크 주식 사는 방법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증권플러스로 카카오뱅크 주식 사는 방법

 

✅ 일단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래 '증권플러스 비상장'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증권플러스라고만 검색하시면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증권플러스 어플이 나올텐데요! 꼭 '증권플러스 비상장'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을 다운받아주셨으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 버튼을 순차적으로 눌러 간편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몇가지 동의사항만 체크하면 금방 증권플러스에 가입되니 상당히 편리하더라구요!

 

 

✅ 몇 가지 동의 절차를 진행해주신뒤에 내 프로필 설정도 해주셔야하는데요! 상세히 개인정보를 적을 필요없이 닉네임, 출생연도, 이메일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 그럼 아래 첫번째 사진처럼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의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첫번째 사진에서처럼 검색창에 카카오뱅크를 검색하셔도 좋구요! 바로 아래 '인기검색' 메뉴탭에 1등으로 자리잡고 있는 카카오뱅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그럼 가장 우측 사진처럼 카카오뱅크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 이 중 '팝니다'탭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뱅크를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매물이 올라와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사고자하시는 투자자분들의 사정에 맞춰 판매가격과 적정 주식 수량을 판단하셔서 가장 적합한 매물을 선택해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판매 매물을 협의할 수 있는 '1:1 협의' 버튼이 나오는데요! 저 '1:1 협의'버튼을 누르시면 매물을 올린 판매자와 거래 대화가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협의를 거친 후 카카오뱅크 주식을 거래하시면 되겠습니다.

 

 

✅ 판매자의 입장에선 '삽니다' 메뉴 탭을 참고해야겠지요! 내가 카카오뱅크 주식을 판매하고자한다면, 아래 삽니다에 거래 제시를 해주신 매매자들에게 연락을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카카오뱅크 재무제표 확인하기

 

✅ 앞서 확인하셨던 것 중에 '개요' 탭을 보시면 아래 '5개년 재무차트'라는 버튼이 준비되어 있을겁니다! 이 '5개년 재무차트'버튼을 바로 한번 눌러주세요!

 

 

✅ 그럼 아래 사진에서처럼 재무상 매출액 & 영업이익 & 순이익을 확인할 수 있는 '손익' 메뉴, 자산 & 부채 & 자본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재무상태', 영업이익률 & 부채비율 & ROE를 확인할 수 있는 '주요지표' 탭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투자에 앞서 펀더멘탈을 확인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겠죠!

 

 

✅ 그 외에도 사는 건수, 파는 건수, 거래완료 건수 외 '기준가 일별 변화' 등 각종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니 투자하시기전에 같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을 통해 카카오뱅크 주식을 장외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도 올해 크게 주목받는 IPO 청약이니만큼 비상장 주식으로 미리 준비하시는 것도 수익을 내는 좋은 투자가 되겠지요!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하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