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트강의 세상일지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안내드리고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코로나 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려볼까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코로나 사태에 대해 관련한 국가 제도를 제정하고 그 외 대한민국 질병관리까지 총책임지고 있는 국가 부처인데요!👨‍🏫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도 예약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한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 예약은 백신 접종 시기에 따라 백신 접종 대상자만이 예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잔여 백신의 경우에는 만 30세 이상이면 누구나 예약이 가능한데요!🤗

 

 

제 주변 지인 중 나이가 만 32세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잔여백신을 통해 백신 접종을 받으신 분도 계시더라구요! 찾아보니 접종 시기가 아니더라도 잔여 백신 접종을 통해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잔여 백신으로 백신을 먼저 맞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선착순이라고 합니다!👨‍💻

 

 

[[ 잔여백신 예약 방법 링크 바로가기 ]]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소개시켜드리고,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 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드릴텐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그럼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백신 예약 방법 포스팅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로 백신 예약하기

✅ 먼저 아래의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 http://www.kdca.go.kr/index.es?sid=a2 ]]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www.kdca.go.kr

 

1️⃣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먼저, 사진에서처럼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우측 하단부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버튼을 눌러주신 뒤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2️⃣ 그럼 아래와 같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메인 홈페이지 화면이 나올텐데요! 아래 사진의 화살표가 가르키는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3️⃣ 다음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본인 예약'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코로나19 접종 예약을 진행하시는 도중에 브라우저가 종료되지 않도록 알맞는 환경에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4️⃣ 그 다음,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및 아이핀, 공동인증서 본인인증, 휴대폰 번호, 국민비서 선택, 의료기관 선택까지 마무리하신 뒤 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백신 대리 예약도 가능한데요! 대리 예약 방법과 더불어 사전 예약 조회 방법까지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백신 대리 예약 방법

 

1️⃣ 아까 본인 예약을 진행하신 화면의 우측을 보시면 '코로나19 예방접종 대리예약' 버튼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대리 예약을 진행하시기 위해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아래 대리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대리 예약의 경우에도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합니다. 대리 예약하여 주시는 분의 휴대폰 혹은 인증서를 반드시 준비해주세요!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2️⃣ 그럼 아래와 같이 코로나19 예방접종 대리예약 신청 화면이 나오는데요! 순서대로 대리 예약자의 이름, 대리 예약자의 주민등록번호, 대리 예약자 본인 인증, 대리 예약자 휴대폰 번호, 접종 받는 분의 이름, 접종 받는 분의 주민등록번호, 국민비서 알림 선택, 의료 기관을 선택해주신 뒤 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대리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3️⃣ 앞서 소개드린 본인 예약 혹은 대리예약까지 마무리하시면 예약이 모두 완료되는데요! 사전예약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의 '사전예약 조회/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의 '사전예약 조회/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4️⃣ 그 뒤, 접종 받는 분의 성함과 접종받는 분의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해주시구요! 국민비서 알림을 통해 안내받으신 예약번호를 입력해주신 뒤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전 예약 조회가 진행됩니다. 예약정보의 경우 휴대폰 번호로 전송해드리니, 확인 후 예약일시에 맞춰 의료기관에 꼭 방문해주세요! 예약 사항에 대한 조회 및 취소는 예약 조회/취소 메뉴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신 뒤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다음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 백신 접종 가이드라인을 소개드릴텐데요! 함께 읽으시면 접종 이후 이상징후가 나타났을 때 도움이 되실겁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가이드라인

 

✅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심을 기울여주세요

💉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 발진, 통증, 붓기, 근육통, 발열, 두통, 오한 등의 증상이 흔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으로 대부분 2~3일 이내 사라집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 접종 부위에 붓기나 통증이 있어요

💉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가 붓고 아프거나 발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예방접종 후 발생가능한 증상입니다. 접종부위 통증이 있는 경우 통증 부위에 깨끗한 수건 등으로 냉찜질을 해주세요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 접종 후 발열이 있어요!

💉 접종 후 발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예방접종 후에 나타나는 면역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쉬어주세요! 발열로 인해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열 및 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 전신에 통증이 있어요!

💉 접종 후 근육통이나 두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반응으로 2~3일 내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합이 있다면 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 해열 및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

💉 해열 및 진통제 복용에 제한은 없으나 가급적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없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의약품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접종 전 미리 해열 및 진통제를 준비하시고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복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2~3일 이후에는 증상이 모두 사라집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 이상반응이 의심되는 경우 '예방접종 후 건강상태 확인하기'를 참고해주세요! 대부분의 해열 및 진통제의 복용으로 증상은 호전됩니다. 그러나, 3일 이상 발열이나 근육통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주세요! 다만, 호흡곤란, 의식소실, 안면부종 등을 동반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 등)이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신속히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

 

마치며

오늘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 방법, 대리 예약 신청 방법, 예약 조회 방법과 더불어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가이드라인을 안내드려보았는데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